게시판 상세
제목 해림후코이단, 면역증진 효과 추가 검증위해 동물실험 돌입
작성자 해림후코이단 (ip:)| 2020-05-19 14:07:34
  • 작성일 2020-05-19 14:07:34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2448
평점 0점

후코이단 전문기업 해림후코이단이 자사 생산 후코이단의 면역 증진기능을 검증하기 위한 동물실험에 돌입한다.

후코이단은 미역, 다시마 등 갈조류 함유된 복합 다당류 성분으로 항암, 면역증진, 항바이러스 효 등이 밝혀져 천연 기능성 물질로 상당히 주목 받고 있는 성분.

이번 동물실험은 해림후코이단이 콜마비앤에이치와 공동으로 추진 중인 면역증진용 후코이단 개별인정 프로젝트의 일환이다.

해림후코이단이 생산한 원료를 활용하며, 콜마비앤에이치 측이 전반적인 실험 설계 및 모니터링을 맡는다. 또 실제 동물실험은 관련 전문기관인 KPC가 전담하게 된다.

해림후코이단은 이미 3차례 세포실험과 1차례 동물실험을 통해 자사 생산 후코이단의 면역증진 효과를 확인했다. 이중 세포실험 2건과 동물실험 1건은 SCI급 논문으로 상당히 주목 받는 논문. 또한 면역증진용 후코이단 조성물과 관련한 특허도 보유하고 있는 상태다.

이번 동물실험은 기존 데이터를 좀 더 보강하는 한편, NK세포나 사이토카인을 바이오마커로 삼았던 기존 연구들을 좀 더 보강해 면역글로불린 등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에 대해서도 확인하는 방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콜마비앤에이치와 해림후코이단은 동물시험이 마무리되는 대로 인체적용시험에 돌입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해림후코이단 측은 이미 수 차례의 연구를 통해 면역증진 기능을 확인한 바 있는 만큼 이번 동물실험 역시 후코이단의 면역증진 기능을 증명할 수 있는 추가적인 근거 데이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해림후코이단 이정식 사장은 “이미 해외에서는 후코이단이 면역증진 소재로 특별한 지위를 차지하고 있다”며 “해림은 지금까지와 마찬가지로 자사 생산 원료를 활용해 꾸준히 과학적 데이터를 쌓아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또한 “후코이단의 면역증진, 항바이러스 기능 등이 더 심층적으로 연구되면 코로나 바이러스, 신종플루 등 전염성 질환이 증가하는 지금 같은 상황에서도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해림후코이단은 2005년 해양수산부, 전라남도, 완도군 등 3개 정부기관의 공동프로젝트를 통해 설립된 후코이단 전문기업으로 최근 중국에 기술수출을 성사시키고 중국 후코이단 표준규격을 선점하는 등 국내외 후코이단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메디컬투데이 손수경 기자(010tnrud@mdtoday.co.kr)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관리자게시 게시안함 스팸신고 스팸해제
목록 삭제 수정 답변
댓글 수정

비밀번호 :

수정 취소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댓글 입력

댓글달기이름 :비밀번호 : 관리자답변보기

확인

/ byte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